안녕하십니까.

저는 차단당한 ohmstr와 동일인물로서, 현재 로그인이 불가능하여 비로그인 상태로 글을 남깁니다.

우선 일련의 사태를 정리함과 동시에, 문제점을 제기하고, 또한 저의 사면을 동시에 요청하는 바입니다.


첫째,

110.45.4.223

우선 이 사람은 자의적인 용어 남발로 인해 여러 사용자들의 반감을 유발함과 동시에, 쓸모없는 토론을 남발하여 지리한 논쟁을 여러 문서에서 이어갔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신고하였습니다.

https://board.namu.wiki/report/553466


그런데 신고가 받아들여지고 나서 하루만에 차단이 풀렸네요.

해당 사용자가 반복적으로 소명을 요청하면 사유의 심각성과 상관없이 그냥 사면을 해제하나요?

https://board.namu.wiki/?act=&vid=&mid=whyiblocked&category=&search_keyword=110.45&search_target=nick_name

게다가 해당 사용자는 반복적으로 저를 허위 신고자로 지칭하였습니다.

그러나 제 신고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근거없이 해당 사용자를 신고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또한 저 사용자의 문제점을 예시를 들어가며 설명했습니다.


그런데 저 사용자는 저 예시 중에 예를 들면 공화대통령이 없다는 이유로 저를 허위 신고자로 생각한 모양입니다.

하지만, 해당 문서의 r887 버전에서 분명 해당 사용자는 공화대통령이라는 표현을 썼고, 그래서 저 표현 역시 예시로 넣은 것입니다.

https://namu.wiki/history/%ED%84%B0%ED%82%A4 // https://namu.wiki/diff/%ED%84%B0%ED%82%A4?rev=889&oldrev=888


둘째,

저 사용자의 근본적인 문제는 상식적으로 통용되지 않는 억지 용어를 멋대로 지어내고, 그 용어로 여러 문서를 마음대로 수정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내용적인 기여도는 사실상 보이지 않습니다.

이전에도 이와 같은 문제로 신고당한 적이 있는데, 차단 기간이 끝나고 나면 다시 같은 행위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 2017-07-15 일본국을 니혼고쿠/닛폰고쿠라는 이름으로 계속 수정하였으나, 다른 사용자들이 반발하며 수정을 반복하였습니다. https://board.namu.wiki/report/495264

 * 2017-08-04 싱가포르 대통령을 총통이라고 멋대로 수정. https://board.namu.wiki/report/526033

 * 2017-08-19 상기한 저의 신고 링크 참조 바랍니다.

 * 2017-08-21 저를 허위 신고자로 매도하여 차단됨. https://board.namu.wiki/report/555906


그 밖에도,

공대 몽골국이라는 듣도 보도 못한 새로운 말을 만들려고 의미없는 토론을 이어가거나

https://namu.wiki/thread/KRvu792JB2XnTSUSnwXiEu
한국에서 통상 응우옌 왕조라고 불리는 시기를 다룬 문서를 대남이라는 이름으로 바꾸려고 의미없는 토론을 이어가기도 합니다.

https://namu.wiki/thread/zzbzsDwfsxth6e7pF8CR1#38


보시면 아시겠지만, 발제자의 의견에 동의하는 사용자가 보이지 않습니다. (혹은 제가 간과한 한 두명이 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제 생각에는 이런 수준이라면 사실상 문서 훼손 행위와 무엇이 다른가 싶습니다. 그런데도 본인의 과오를 생각지 아니하고 지속적으로 사면 요청을 하여 관리자들을 귀찮게 하고, 의미없는 수정과 토론 남발로 문서를 훼손함과 동시에 여러 사용자들의 불쾌감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면을 받자마자 또다시 같은 행위를 하다 또 차단된 상태입니다. 이게 뭐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셋째,

해당 사용자는 수차례에 걸친 사면 요청끝에 결국 사면을 받아냈습니다. 그런데 이런 게 가능한가요?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제가 신고하여 해당 사용자가 차단을 받은 데에는 근거가 있습니다. 게다가 동일한 행동을 반복하니 가중처벌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차단 해제에는 이러한 근거를 뒤집을 만한 설명이 없습니다. 무슨 사유로 차단이 해제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아울러 이런 식으로 차단이 해제되는 것이라면, 저 역시 사면 해주실 것을 요청합니다.

수정코멘트가 불량하다는 지적은 근본적으로 맞는 말씀입니다만, 저 역시 사면 요청을 반복하면 해체 가능한 것입니까?

우선 (제 개인적인 생각에) 문서 훼손 행위와 다를 바 없는 사용자에게 합당한 차단이 내려지지 않는 한, 저 역시 차단사유에 동의하면서도 온전히 수긍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그까짓 하루 차단 당한 거 뭐 됐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런 식으로 오불관언(吾不關焉)의 태도로 그냥 지나가면, 혹여나 잘못된 선례가 될까 싶어 소명하는 바입니다.


더운 여름 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