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단 소명합니다. 사용자:zephyrus

60.241.74.64 2017-09-22 13:27:00

일단 외국이라 게시판 접속이 어렵고 에러가 잘나는데다가 댓글은 해외아이피 차단인지 무슨이유인지 몰라도 달기 어려운점 양해바랍니다.

https://board.namu.wiki/report/605974 의 사유로 차단되었습니다.


그러나 신고자의 자의적 편집과 토론상 비아냥을 감수하고 토론 자체를 위해 감수했는데 어느정도 억울한 면이 있습니다. 근거를 봐주시죠.


https://namu.wiki/history/%EC%A3%BC%EC%A7%84%EC%9A%B0 를 봐도 알수 있듯이


신고자는 먼저 근거를 밝히지 않고 


>중복되는 부분, 과격한 표현 수정합니다

로 시작하여 이미 4번의 되돌리기를 자신이 했습니다. 어떠한 토론도 걸지 않고요..


그나마도 전체 수정 근거가 아닌 '''일부''' 표현을 트집잡아서 사견임을 주장하며 의견을 굽히지 않았는데 


이미 토론에서 어느정도 제 근거를 인정했습니다. 그럼에도 토론중 90플이 넘어감에도 어떠한 인터넷 쪼가리 잉크나 국어사전 한줄짜리 정의라도 근거를 대지 않고 사견임을 주장하다가 신문기사와 해당인물 관련 근무기록등 링크를 대니  처음에는 선동은 행위결과가 동반되어야  선동이란 궤변을 펴더니


>폭력 발언의 관련성은 인정해도 선동은 아니다.


이런식으로 배째라 토론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신이 주장 선동이란것은 

>"패죽여버리고 싶다"라는 발언이 고의성을 가진다 할지라도, 현재까지 말씀하시는 선동효과라는 것은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저 말이 폭력 선동이라는 말이 성립하려면, 정말로 사람들이 죽창을 들고 김성주를 찌르러 가거나, 한꺼번에 패러 가는 상황이 현실적으로 가능할 때나 성립하는 말입니다.


라며 여기에 대해 어떠한 근거도 내놓고 있지 않습니다. 


이분의 토론 내용은 일단 자신은 무조건 공론이고 남은 사견이며 어떤 근거를 갔다대도 상관관계를 입증하지 못했다라며 토를 다는데 정작 자신은 그에 대한 아무런 근거도 갖추지 못합니다. 


마지 못해 인정한 내용 조차 일부 표현성 트집을 잡고 제가 일부 문구는 수정할수 있다 밝혔음에도 여전히 자신의 입장을 전혀 근거 없이 주장하며 사견이 아님을 입증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해당 토론을 보면 주진우 김성주 관련 중앙일간지 기사. 손석희 근무기록 선동의 사전적 정의 (국립국어원, 두산동아 백과)등 해석의 문제는 달릴지언정 과학적 사실도 아닌 인물 비판에 대해 상관관계운운하며 토론과 전혀 동떨어진 의견만을 반복합니다.


이미 다른유저가 네이버는 댓글이 진보성향이 확실하다 동의를 했음에도 역시 근거를 요구하는데 이런식으로 근거만 요구하는 토론은 처음봅니다. 어느정도 합의를 하려면 일반상식이나 통념은 인정하고 들어가야하는데 이분은 그저 남이 말하면 사견 자신은 공론으로 인정받음을 전제로 토론을 펴고 있습니다.


사실 이 토론은 '''국어사전과 사회 통념, 시사 기사를 인정하지 않는 이분이 먼저 폈어야 하는겁니다.'''


사실 절차적 불만과 토론 내용상 불만이 있음에도 토론 상대와 불필요한 마찰과 감정 싸움을 피하기 위해 비아냥성 서술과  비난도 넘어가며 토론한것이데 근거가 궁해지니 이런식으로  신고를 해서 입막음 하는것으로 밖에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앞서 오늘 오전 해당신고자는 나무위키혁명 어쩌고 사유로 영구 차단이었는데 운영자 혹은 운영자와 측근입니까? 아울러 친분이 있는지도 확실히 알고싶습니다. 


친분이 있다면 공정성을 위해 제 3의 인물이 토론내지중재를 담당하길 요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