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보다 못해 빡쳐서 씁니다.

yosganosora 2017-09-22 16:45:00

리그베다 위키 한창시절부터 벌써 대략 09년도? 그쯤부터 나무위키 넘어올때까지 나름 위키에서 살았다 싶은 유저입니다.

리그베다 망하는 그 순간에도 저도 있었고, 나무위키 넘어오면서도 여러가지 기여하면서(이건 세컨 아이디라서 본캐 아이디는 잊어버렸네요) 위키가 그나마 잘 굴러가겠네 싶었을때도 있었습니다.

아이디도 파고 이것저것 손대고 문서도 기여하고 그러면서 고민을 꽤 했는데요. 이젠 그냥 회사소유니까 회사맘대로 하겠다 라는걸 다시 볼거라곤 생각 잘 안해봤군요. 청동이랑 다를게 도대체 뭔가 싶긴 합니다.

민선관리자분들이 잘 한것도, 못한것도 있습니다. 사람이 하는일인데 모두 잘 한다고 하면 그게 더 이상하죠. 사람이 기계도 컴퓨터도 아닌데요.하지만 회사가 잘 굴릴거라곤 생각 안합니다. 그쪽은 기계가 위키를 맡겠답니까? 아니잖습니까. 민선이 왜 민선이었는데요. 그쪽 사람들보다 더 위키를 좋아하고 더 잘 아는 사람들이 뽑은겁니다. 하다못해 현실에서 직접 뽑은 대통령도 하루가 멀다하고 쌍욕먹는 시절입니다. 인터넷에서 그 사람의 사상도, 생각도 잘 모르는데 뽑아놓고 못하니까 갓 브라더가 나서서 직접 처리하겠다 라는건데 이게 진실로 지켜질지는 저도 아니라고 보네요.

민선관리자라고 24시간 여기 쳐박힌것도 아니고, 관선관리자라고 여기 24시간 쳐박혀서 눈 뜨고 반달일어나는지 보는거 아닐겁니다. 이제 겨우 7기 갔습니다. 그것도 몇개월에 한번씩 갈아엎어지면서 7기 왔어요. 결국 사람도 부족해지면서 보궐선거 자꾸 나오고 그러면서 커 갈겁니다. 최소한 관선이 난리치는것보다는 훨씬 더요. 위에 어떤분처럼 위키 겨우 2년 왔습니다. 2년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데 2년이면 중학생 입학했으면 3학년 되고, 고등학생은 겨우 3학년 되는겁니다. 지금 공지가 올라온것처럼 관선이 여길 맡는다면, 전 제가 기여한것 (얼마 없긴 합니다. 그래도 문서 몇개와 제가 기여한것정도는 날려버릴수 있어요) 전체를 날려버리고 타 위키로 가거나 하겠죠.


최소한 관선 아니 여길 소유한사람이라면. 유저들이 왜 반발하는지 잘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